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 전체 딜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 전체 딜
RWBY: Grimm Eclipse

RWBY: Grimm Eclipse

제작 · Rooster Teeth Games, FarBridge배급 · FarBridge출시 · 2016-07-05
액션어드벤처인디한국어 미지원

RWBY: GRIMM ECLIPSE는 Rooster Teeth의 국제적인 히트작 RWBY를 기반으로 한 4인용, 온라인 협동, 핵앤슬래시 게임입니다.

₩10,75021,500
-50%●리뷰 81%
할인 종료 · ⏱--:--:--

구매

상점별 현재 가격 · 가장 싼 순
1개 상점
2026.06.14 15:20 KST 기준
  • Steam
    -50%
    ₩21,500₩10,750
    최저 ₩5,250

리뷰

소스별 긍정 / 부정 비율
  • 81% 긍정19% 부정
    Steam9,804 리뷰
  • 87% 긍정13% 부정
    Metascore31 리뷰
  • 78% 긍정22% 부정
    Metacritic User Score1,399 리뷰

가격 히스토리

최근 2년
역대 최저
₩5,250

현재 -50% 할인 중 — 역대 최저보다 높습니다.

최근 18개월 동안 4번 할인 · 평균 할인폭 50% · 역대 최저가 ₩5,250 (2025년 12월)

  • 전 상점 최저가
  • Steam 공식 세일
  • Steam
현재 플레이어
66
24시간 최대
72
주간 최대
88
역대 최대 동접
234

한국어 유저 리뷰

대체로 긍정적 · 한국어 리뷰 158개
70% 긍정 · 30% 부정
추천
유용함
14
기록 시점 플레이 · 149시간2017.01.18 작성

정식출시후로 처음 시작해서 100시간정도 플레이한 유저입니다. 유저들 동향같은 유동적인 부분은 제외하고 추리겠습니다. 장점 1) 쉬운 조작법 > 공격기 사용이 쉽습니다. 처음 시작하고 별다른 가이드를 참조없이 단순히 마우스 테스트 해보는걸로 파악이 될정도입니다. > 주로 턴제게임을 해온터라 액션게임은 익숙치 않았어도 쉽게 적응해서 재밌게 했습니다. 2) 캐릭터 > 원작에 충실한 공격기와 궁으로 플레이 가능합니다. 팀 주니퍼의 경우... (게임에만 있는 스킬이 있더라도) 존은 누가 뭐래도 존이더군요. > 캐릭터별 능력치가 뚜렷해서 플레이 성향에 따른 효율변화도 큰편입니다. 가령 저는 양, 노라를 주력으로 플레이 하는데, 주변에서 OP로 꼽던 피라는 제 성향과 안 맞아서 픽 안하게 됩니다. 3) 원작을 반영한 스킬 > 궁(Ultimate)은 보통 2종이고, 원거리 공격이나 보조스킬에 따라 운용법에 변형을 줄수 있습니다. > 총 10포인트로 스킬분배를 해서 멀티에서 같은 캐릭이라도 다른 공격스킬로 스테이지를 공략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4) 멀티플레이 > 원작처럼 4인 1팀으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단점 1) 약간 아쉬운 컨텐츠 > 원작에 있는 다른 팀, 맵, 그림이 좀더 추가되는식의 업데이트가 없는한 해당 가격(21,000원)에는 심심한 게임입니다. > 팀주니퍼&호드모드 업데이트전까지 캠페인, 헌터랭크업, 도전과제 100%달성. 크게 3개의 컨텐츠라고 볼수 있었습니다. 지금 버전은 호드모드가 있지만 맵이 3개. 그리고 캠페인이 아닌 메인게임은 어디있나요? > 게임내 등장하는 그림의 종류가 원작만큼 존재하지 않아서 스테이지를 진행하다보면 약간 지루해집니다. 베오울프한테 미운정이 들정도로 2) 헌터 랭크업 노가다 > 도전과제중, 헌터랭크10을 달성하는게 있습니다. 그런데 이 랭크업 조건들이 하나같이 노가다가 굉장히 심합니다. > 첫플레이부터 랭크10까지 도달하는데 95시간정도 걸렸습니다. 랭크10을 달성해도 도전과제 100%를 위한 발판정도라 해도 그만, 안 해도 그만인 계륵입니다. 3) 불안정한 서버 > 한국시간대[GMT +9] 기준으로 저녁이후 야간에는 멀티플레이시, 렉이 심해집니다. > 다국적 멀티플때 날법한 문제인가 싶어서 낮/밤에 한국쪽 유저분하고 해봤고, 다른 국적인분하고도 낮/밤에 해봤지만 그냥 밤에만 유독 잦았습니다. 기타. 1) 사양 > Radeon HD 7870(2GB) & Pentium G3258로 기본설정에서 플레이시 큰 지장은 없었습니다. > 다만 싱글플레이에서 레전드나 이클립스 난이도로 진행시, 렉이 빈번하기때문에 최소사양 유저는 가급적 설정을 손보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2) 유저포럼 > 게임내 중요 공략이 적지 않게 있어서 필요한 부분 찾아보기 쉽습니다.

추천
유용함
8
기록 시점 플레이 · 5.9시간2017.04.01 작성

코에이 삼국무쌍류나, 크리티카 생각하고 구입을 고려하고 계시고. 더군다나 RWBY의 팬분들도 구입하고 계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말씀드리겠습니다. 무쌍 게임으로 치자면 완전히 반쪽 짜리 게임입니다. 1. 단조로운 기술 무쌍 게임으로 치자면 연계기술이 가득한데 말이죠, 약약 강공격식으로 입력 횟수에 따라서 다양한 공격들이 나옵니다. 거기에 레벨업 여부에 따라서 새로운 모션이 추가되면서, 다양한 공격이 추가되는 식으로 나름 키우는 맛이 있는데. 그림 이클립스는 그런 것은 없습니다. 일단 약약약, 약강, 약약강, 약약약강. 이게 끝입니다. 네. 혹시나 해서 “쩌는 범위 공격정도는 넣어주겠지.” 하고 기대하면서 스킬창을 유심히 살펴보아도, 대부분 속성 변경이나, 기술 데미지 상승밖에 없어서 솔직히 실망했었습니다. 타 무쌍 게임도 버튼 누르는 횟수가 많아지고, 단조로워도 적어도 각 기술마다 개성과 판정이 있어서, 상황에 따라서 입맛대로 입력하는 맛이 있다고요. 물론 그림 이클립스는 속성 변형에 따라서 나름 입맛대로 좋은 스킬쓰기도 재미는 있어도 결국은 변하는 게 없고, 같은 모션에 속성 달아대는 단조로운 공격 방식은 변함이 없습니다. 2. 10 레벨? 진심? 네. 어이 없었습니다. 이런 류의 게임은 적어도 레벨 만렙정도 찍어서 학살하는 맛이 있어야하는데, 그림 이클립스는 레벨 10이 다입니다. 총 10스킬 포인트를 던져주고. 그야말로 원하는 맛으로 굴려야하는데. 이 점이 솔직히 발목을 잡았습니다. 공격 속성류 스킬같은 경우는 이해는 갑니다. 한 기술에 여러 가지 찍으면 밸런스가 붕괴 될 수 있지만 너무 찍을게 없어서 다 찍고 싶은 스킬인데, 나머지를 버리면서 까지 올려야 한다는 점 때문에 뼈 아펐습니다. 3. 카메라 시점 도데체 어떻게 만들어야 이렇게 개떡같은 카메라 시점을 보여주는지 이해가 안갔습니다. 진짜 적들을 싸우는 컨트롤도 중요하지만, 이 게임은 카메라 워크마저 컨트롤이 가능해야합니다. 키보드 유저라면 별로 와닿지 않는 말이지만, 저는 이런 핵 앤 슬래쉬류 게임은 꼭 게임패드를 즐기는 사람이어서요. 항상 적을 공격할 때 전방주시 및 후방을 항상 카메라에 맞춰서 싸우는데, 그림 이클립스는 무슨 정면 보는 단축키도 없어서 일일이 패드를 돌려가면서 불편하게 플레이해야 합니다. 가끔 내가 무엇을 보는 건지도 모르고. 카메라가 땅가까히 대어버려서 주변 그림들을 못 보는게 많았습니다. 샷으로 대충 찍어서 위치 확인하고 조정을 해야했죠. 4. 튜토리얼의 부재 “제일 심각한 문제점이었습니다.”일단 “조작키가 뭘까?”하고 저는 패드를 들고 옵션으로 향했습니다. 그런데 웬걸? 키 변경도 없고, 아무런 조작 설정도 없었습니다. 모든 것은 플레이어가 직접 쳐 맞고, 때려야만 배울 수 있습니다. 특히, 중간에 B버튼(패드기준)으로 적을 스턴 시키는 건 몰랐고. 게다가 특정 확률로 R버튼으로 팀 어택 같은 것도 잘 몰랐습니다. 어쩌다가 “이게 뭐야?” “이거 어떻게 해야해?” 라는 말만 내 머릿속에서 맴돌았죠. 지금의 저는 잘 하고 있지만. 저처럼 금방 익숙해지지 않는 플레이어 들은 어찌하죠? 오히려 힘들겁니다. 그 분들을 위해서 튜토리얼이라도 필요합니다. 유저들이 자원해서 쓰는 가이드 말고요! 그래서 약 2일동안 즐겼고, 결론적으로 말하겠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해본 핵 앤 슬레쉬(무쌍류)중에서 이게 좀...이질감이 들었습니다. 하다보면 재미는 있지만, 부조리한 적들 공격속도와 판정 때문에 쫄보 처럼 사격질만 해야 하는 게 전부지만요. 제가 올린 거 무시하거나, 잊으면서 플레이하시면 B급 게임정도 됩니다. 상당히 컨텐츠가 부족한 B급 게임. 그래서 세일할 때 구입을 권합니다.

추천
유용함
3
기록 시점 플레이 · 2.5시간2019.01.09 작성

애니메이션 RWBY 공식비디오게임 평가가 별로여도 팬심으로 샀다 볼륨이 작긴하지만 게임플레이는 개꿀잼 몬티 움 충성충성 ㅠㅠ7

추천
유용함
4
기록 시점 플레이 · 10.8시간2016.05.21 작성

앞으로 지켜봐야할 게임. 21000원주고 구매했는데 의외로 재미있게 했다.근데 캐릭터들 스킬 다 열고 나면 할게 없단거와 얼굴이 디자인이 평가에서도 그렇듯.. 영....뭔가 조작은 마영전과 비슷한 느낌이다. 타격감좋고 좀더 그래픽이 개선된다면 눈요기거리가 강할것같다.마지막으로 루비 존녜.. ps.나만그런건지 모르겠는데 외국인들이랑 같이 하다보니 쫌.. 역활극에 엄청 싱경쓰는것같다.게임하다가 중간에 겹치는캐릭터가 들어오면 너 나가! 페어플레이!!!!! 이러는 모습을 ... 자주 본것같음..

추천
유용함
2
기록 시점 플레이 · 26.7시간2016.08.31 작성

인디 에니메이션 RWBY를 게임으로 옮겨놓은 것이다. RWBY는 유튜브 만화로 궁금하면 검색해서 보면 된다.(친절한분들이 한글자막 일일히 다 제작해 놓으셨다.) 게임성은 앞의 적들을 처 잡으면서 중간중간에 퍼즐이 있으면 풀고(극히 적음) 진행하는 형식이다. 약간 무쌍종류의 게임이라 보면되는데 그림(적)들을 닥치고 때려 잡기보단 마우스나 키보드를 이용하여 콤보를 넣어주면서 회피 or 반격을 먹이면서 싸우는 형식이고 개개인의 콤보를 만들어 잡거나 몹한테 가끔 걸수있는 스턴으로 팀 어택 하는 플레이를 할 수 있다.. 핵앤슬레쉬이면서 개인적으론 데메크보단 떄려잡는 재미가 있다고 본다. 킬링타임이나 친구들과 하기엔 재밌지만 선뜻 추천하기는 정말 어렵고 차라리 팬심으로 산다면 좋은 게임이다.

비슷한 게임

장르·태그·배급사 기준 추천
  • CASTLE CRASHERS®
    Castle Crashers®
    The Behemoth · 액션 · 어드벤처
    ₩1,550-90%
    15,500
  • MOONLIGHTER
    Moonlighter
    11 bit studios · 액션 · 어드벤처
    ₩2,490-90%
    24,900
  • CHILDREN OF MORTA
    Children of Morta
    11 bit studios · 액션 · 어드벤처
    ₩3,400-87%
    26,000
  • LAST EPOCH
    Last Epoch
    Eleventh Hour Games · 액션 · 어드벤처
    ₩30,000-20%
    37,500
  • HOLLOW KNIGHT
    Hollow Knight
    Team Cherry · 액션 · 어드벤처
    ₩8,300-50%
    16,500
  • DEAD CELLS
    Dead Cells
    Motion Twin · 액션 · 어드벤처
    ₩12,900-50%
    25,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