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의 한국어가 있음에도 게임내 설정이나 스팀상태에서 설정에서 한글을 고를 수가 없는데 어떻게 한국어로 설정할 수 있나요???

"마나(Mana)"와 "성검"을 둘러싼 수많은 드라마 그리고 동료와의 만남과 이별. 1993년도에 발매된 오리지널 버전의 분위기를 살리면서 모든 비주얼을 리뉴얼! 캐릭터 모델링과 게임 시스템, 인터페이스를 최신 하드웨어에 맞게 향상 시켰습니다. 또한, 전BGM의 어레인지 수록과 캐릭터의 풀 보이스를 대응한 토크 이벤트등 새로운 요소가 다수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60% 할인 중 — 역대 최저가입니다.
최근 17개월 동안 13번 할인 · 평균 할인폭 60% · 역대 최저가 ₩17,880 (2024년 12월)
언어의 한국어가 있음에도 게임내 설정이나 스팀상태에서 설정에서 한글을 고를 수가 없는데 어떻게 한국어로 설정할 수 있나요???
그저 감동 팬이라면 소장가치로도 충분합니다
▷평점 : ★★★☆☆ 성검전설2 Secret of Mana 정말 5점 만점의 3점 정도의 평타 게임. 일단 성검전설은 파이널판타지의 외전격인 게임이라, 모그리가 등장한다. 파이널판타지의 시스템을 그대로 이식해왔기 때문에, 숙련도 노가다가 존재한다. 항상 생각하는거지만, 이 숙련도 시스템은 게임의 몰입을 정말 방해하는 것 같다. 유저 입장에서는, 캐릭터 레벨과 무기숙련도, 스킬숙련도를 모두 만족해야지 원활한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숙련도 노가다 때문에 전의 스토리를 잊어버리는 사태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물론, 이 숙련도 시스템이 굳이 숙련도를 올리지 않아도 스토리라인 진행에 큰 문제가 없고, 숙련도를 올리면 더 쉬워지게 밸런스가 짜여져 있다면 큰 문제가 아니지만, 스퀘어에닉스 특징상, 숙련도 노가다를 하지 않으면 절대로 스토리를 깰 수 없는 구조로 만들어놨기 때문에, 가장 큰 문제점이라고 판단된다. 물론 이런 시스템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을테니 그만 언급하도록 하겠다. 일단, 이 게임 스토리라인이 정말 형편없다. 물론 필자가 7살때 이 게임을 플레이했다면 "오오! 정말 기가막힌 스토리군!" 하면서 무릎을 탁! 쳤겠지만, 나이가 들어서 플레이하니 정말 뭔가 스토리라고 할만한게.. 없었다. 얼마나 스토리라고 할만한게 없냐면, 거의 두줄 요약이 가능한 수준이랄까? "오오 정령을 구해줬군! 다음으로 이동하게", "오오오! 정령을 구해줬군 다음으로 이동하게!" 이런 수준이라.. 그나마 스토리라고 느꼈던 부분은 거의 엔딩부분일랄까? 그리고, 이 게임 밸런스가 너무 기가막힌다. 난이도는 점점 올라가는 곡선 형태면 이해하겠지만.. 피가 30~50달았던 지역을 클리어하고, 화산지역인 [마나의 성소]부터 갑자기 애들한테 한대 맞으면 300이상의 피가 빠진다. 추가로 상태이상까지 걸리는데, 일단 한대맞기 시작하면 연속으로 맞기 때문에 바로 즉사할 수 있다. 그런데 보스는 잔몹보다도 못한 겁나 약한 수준. 이 패턴이 끝까지 반복된다. 그러기 때문에 잔몹은 피하고, 보스만 공략을 했다. 자, 필자의 플레이타임을 보라. 근 2~3개월만에 클리어했다. 솔직히 게임이 지루한 부분도 있고, 게임 접속하면 "아... 저번에 했던 숙련도 노가다 마주해야지" 라는 느낌때문이랄까? ▷그 외 팁이라면... 1) 차징 시스템이 존재한다. 무기 레벨까지 차징이 가능하며, 솔직히 게임 특성상 정말 쓸때 없는 기능이다. 2) 축복의정령 만나고, 크리티컬 버프 걸어주면, 게이지 100% 안채우고 그냥 때려도 치명타가 나온다. (필수 스킬) 3) 연속 마법을 노려라. 적에게 마법을 쓰면, 잠시 멈춰있는데 그때 다시 마법을 또 써라. 4) 다 필요 없고, 힐+크리티컬+마법제외한공격 n회무시만 걸어줘도 보스 순삭이다. 5) 마법반사 스킬이 있는데, 이거 쓰면 아군의 마법도 반사되서 적에게 전달된다. (쓰...쓰레기 스킬) 6) 무기는 여러무기 숙련시키지말고 메인무기 하나만 장착하고 숙련시키자. (쓰잘때기 없음) 7) 레벨 50 숙련도 5정도면 충분히 스토리 밀고도 남는다. (참고로 필자는 모든숙련도 만땅채움)
재밌게 하는 중이긴 한데.. 왜 스팀 계정이 세이브를 공유하지 못하는지 이유 좀 알려주세요. A컴에서 하고 세이브 해두고 B컴에서 하려고 하는데 세이브가 하나도 안되어있네요. 세이브 스팀계정 공유하는 방법좀 부탁드립니다ㅠ
음... 옛날생각하고 게임하면 할만합니다 한글화되고 할인하는거보고 바로 구매했어요 딱히 두번할 이유는 없지만....... 현재 버그도 거의없는것같고.. 그냥 향수느끼시려면 추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