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자체는 매력적인것 같은데.. 1. 재미없는 전투 적과 싸우는데, 타격감도 없고 사운드도 별로라 싸우고 있는지도 모르겠다. 또 내가 적한테 맞는것도 딱히 리액션이 없어서 약하게 맞든 강하게맞든 비슷하다. 다크소울마냥 전투 할 수 있다곤 해도 타게팅이 그닥 잘 되는것같지 않고, 회피판정이 후해서 긴장도 되지 않는다. 위 타격감이랑 합쳐져서 너무 재미없다. 2. 불친절한 UI 전투를 해도 적 체력이 보이지 않고, 내 대미지도 보이지 않는다. 물론 게임디자인상 그럴 수 있다 해도, 위 재미없는 전투때매 더욱 재미없게 느껴진다. 가장 불편한건, 미니맵인데, 기본적으로 지도에 방과 방을 잇는 문을 표시해 준다. 그런데 내 캐릭터 방향을 모르겠는데 방도 그냥 자세한 약도가 아니라 방 그림이다. 뭔소리냐면 내가 어디로 가는지를 모르겠다. 내가 길치인가? 그냥 미니맵에 캐릭 방향 표시하는게 어렵나? 나침반도 없고, 방향도 없고 방은 보통 네모난데 3D라서 볼때마다 방향이 바뀐다. 4갈래 방에 들어가서 싸우고 나면, 내가 어디서 왔는지, 어디로 가려했는지 햇갈린다. 3. 너무 불편한 방 맵 자체는 사실 많이 안해서 모르겠지만, 방을 들어갔다 나오면 그 방에있던 기믹들이 초기화된다. 예를들면 A에서 B 방으로 가려면 레버를 작동해서 B방 가는 문 잠금을 해제해야하는데 그냥 그 방을 나갔다 들어오면 레버가 초기화되서 다시 작동해야한다. 물론 나온지 얼마 안된게임이고, 내가 잘 못한걸 수 있지만. 환불요청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