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rnobylite, 게임의 제목이자, 트레일러 내에서 나오는 에메랄드빛을 띄는 광석의 이름이다. 1.0 나왔다고 해서 해봤더니 아직 게임이 덜.... 만들어졌네? 1.0이라 게임 구색은 갖추고 있으나, 가끔씩 버그가 있다. 다른 게임과는 다른 진행 방식을 가지고 있어서, 가끔씩 진행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나, 익숙 해지면 문제되지 않는다. 더빙도 많아지고, 이전에 리뷰로 지적했었던 조준 감도도, 따로 감도를 깎게 만듦으로써, 조준 시 느려지는 화면 움직임에 대한 문제도 해결되었다. 하단에 있는 핑거건 버그는 토론에 올리고 빠르게 수정되었기 때문에 더 이상 볼 수 없게 되었다. 이스터에그로 넣겠다고 했었는데, 까먹은 건지, 정말 이스터에그라서 찾지 못한 것인지 알 턱이 없다. 자막이 좀 촌스러워졌다. 대부분의 스토리가 대화나 맵 상에 있는 문서들로 진행되기 때문에, 스토리텔링이 다소 압박이 있는 편이다. 게임의 난이도를 설정할 수 있지만, 운영 방식에 따라서도 게임의 난이도가 다르게 됩니다. 쉽게 넘어가고 싶다면, 전투, 의료 물자 제작에 자원을 투자하지 않는 편이 오히려 좋습니다. 대화문 자막을 제외하면, 거의 모든 자막이 화면 정 가운데에 위치하고 있어서, 성가실 때가 많습니다. 인디 게임으로써는 괜찮은 게임입니다. 큰 기대는 하지 마십시오, 핑거건 제조방법: https://www.youtube.com/watch?v=CN6lSkr8v2o 1.0 ver. 심연의 어비스에 들어가는 방법 외, 몬가 이상한 월담 버그: https://youtu.be/ikRYpJC6e5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