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영상참고] https://youtu.be/CxKi0S6ngpk?si=1dmr-Kl7UjVMbrWf 이 게임은 1편때와 마찬가지로 호불하고 극으로 갈려서 좋아하는 사람들은 엄청 좋아하고 싫어하는 사람들은 엄청 싫어하는 그런 게임인데, 저는 역시 이번에도 너무 재밌고 좋네요. 일단 거의 개쓰레기급으로 엉성한 모션과 적군에 가까운 동료 AI 그리고 조잡하고 이용하기 불편한 인터페이스만 제외하면 폐지줍는 재미도, 레벨링 및 전문가들 찾아다니며 기술익히는 재미도, 퀘스트 추적도 쉬워서 퀘스트들을 깨는 재미도 그리고 모든 NPC들마다 하나하나 더빙되어있어준(영어) 덕분에 스토리에 빠지는 재미도 딱 제스타일이 었습니다. (진짜 처음에는 모든게 불편하고 엉성하고 좀 그런데 어느정도 하다 적응되면 재밌어짐) 근데 방금 지적한 문제점들은 1편때도 마찬가지였던 것 같은데, 게임을 이렇게 방대하고 멋지게 잘만들어 놓고 저런 자잘한 부분들에서 망친게 좀 너무 아쉽네요. 특히 모션개발팀은 아무래도 정리해고 타임을 가져보면 좋을 듯 합니다. 아무쪼록 이 겜은 저도 오래전부터 한글화가 되길 기다리며 리뷰영상을 보류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어떤 영웅 한분께서 이렇게 한글패치도 내주셨길래 저도 다시 한번 불태워볼까합니다. 리뷰 영상 제작 끝나는대로 공유하겠습니다. ps.한글패치는 아래 링크를 통해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m.ruliweb.com/pc/board/184693/read/159780?search_type=member_srl&search_key=5031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