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파츠를 조합해서 만든 로버로 좆같이 생긴 화물 운반하는게임. 머리 쥐어짜서 만든 로버가 원하는대로 움직이는 걸 보면서 질질싸는 게임인데.. 문제가 있다면 1차원적으로 움직이는 부품들을 연결해서 2차원 3차원으로 만드는게 불가능함. 액티브파츠가 상하운동은 유압실린더, 회전운동은 모터밖에 없음. 옮겨야 할 화물들은 무게가 다양한데 유압실린더는 천천히 움직이고 힘도 좋은반면 회전운동을 담당하는 모터는 힘이 모자라고 움직임이 너무 빨라서 차체가 엄청 흔들림. 예를 들어 크레인을 만든다고 치면 붐을 빼고 집어넣는 실린더는 문제가 없는데 스윙이나 붐의 상하 각도를 조절하는 모터는 문제가 좀 있음.. 스윙살짝만해도 팍팍움직여서 차체가 덜컹덜컹요동치거나 무게가 무거운 화물을 들때는 힘이 모자라서 들지를 못함.. 그럼 현실 크레인처럼 기억자형 붐에 접합부를 모터 대신 힌지를 달고 그 사이에 유압실린더를 달아서 유압으로 상하 각도를 조절하면 되는데 문제는 파츠가 접합이 안됨. 애초에 파츠를 부착하는 제조 과정에서 기능 자체를 지원을 하지를 않음.. 마치 마인크래프트처럼 수직 수평만 접합되는 시스템임. 이럼 힌지고 베어링이고 아무짝에 쓸모가 없는 파츠가 되버림. 1차원적 기계적 움직임을 효율좋게 2차원으로 바꿔주는게 힌지 같은 역할인데 동력을 첨가하려니 아예 제조조차 못하는 상황이 발생함.. 결국 게임을 진행하면서 내 로버에 다양한 동력관절이나 파츠를 추가해서 발전된 로버를 만든다는 느낌 보다는. 그때그때 그 화물에 맞는 맞춤형 로버를 만드는 게임이 되어버림. 1차원적 운동만 가능한 부속품들을 원시인처럼 주렁주렁 추가해서 효율이 떨어지는 로버만 만들어야함. 이럴거면 화물의 무게에 상관없이 움직이게 파츠를 만들던가, 모터같은경우는 작동속도를 조절하게 해줘야됨. 그리고 화물들도 일부러 개 열받으라고 포장 똑바로 안해서 뚜껑열려서 내용물 쏟아지게 만드는 악랄한 수법으로 만듬.. ㅅㅂ 그래 다른건 어찌어찌 참겠는데 얼음 옮기는건 어떻게 옮기라고 만든거임 집게 형식으로 집으려고 하면 쭐떡쭐떡 미끄러지고 시간지나면 처 녹아서 사라지고 개열받네. 아래에서부터 퍼올리려고 하면 죄다 뭉툭한 파츠 밖에 없어서 아래 틈으로 파고 들어서 올릴수도 없음. 그냥 들이박아서 처 밀어서 방방뜰때 운빨로 태워야하는데 운반중에 통통 튀다보면 밖으로 튀어나감. 암튼 게임 자체는 재미있는데 좀더 빌딩하고 머리쓰는 맛이 있으면 좋겠음. 지금은 그냥 주어진 파츠로 아반떼 만들기,슈퍼마리오 만들기 등등 겉모습만들기 샌드박스 컨텐츠밖에 안되는 느낌임. 유동적으로 동적파츠들 조합해서 멀티플한 로버 같은거 만드는 방향으로 가면 돌아와서 다시 할 의향있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