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은 재밌음. 하지만 캐릭들끼리 강제적으로 연계해서 공격해야하는 시스템이라는 게 조금 짜증난다면 짜증남 덕분에 전략이 오히려 너무 정형화 돼서 배틀 하다보면 그냥 결국 계속 같은 짓을 반복해야됨 이건 다른 게임도 그럴 수 있지 않냐 하는데, 이건 그 도가 심함. 딱 그게 아니면 딜을 낼 수 없는 수준. 레벨링 방식이 서로끼리 공유하는 스킬 포인트를 사용하여 각자의 스킬퍽을 올리는 것으로 전력을 올리는데 이게 리셋할 거면 템을 먹어서 필요성에 따라 바로바로 바꿔 쓸 수가 없음. 그리고 각자 고유/영구 장착 아이템으로 스텟도 올릴 수 있지만, 제작하기 위해선 레시피가 필요함. 개인적으로 이런 방식의 레벨링을 싫어하는 건 아닌데, 이런 방식으로 할 거면 상황에 따라서 바로바로 바꿔쓸 수 있도록 만들어 줬으면 더 좋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듦. 그냥 딱 전통 JRPG라고 생각하고 하면 잘 만든 게임인 건 맞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