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PowerToys라는 프로그램으로 키매핑 바꾸면 방향키 사용가능---!!! 남들 다 칭찬하는 부분말고 딱 한가지만 언급하자면 크로스플랫폼에 목숨을 걸었는지 최적화 진짜 말도 안되게 잘되어있어요 메이플스토리도 버벅거리는 고철쓰레기노트북인데도 이 게임은 진짜 쾌적하게 잘 돌아가구, 온갖 저사양기기도 수월하게 돌리는 역대급 최적화 덕에 여러 플랫폼이 함께 하는 크플의 장점을 끝까지 뽑아낸거같아요 그 덕분에 온라인 멀티 매칭도 되게 빠르게 잡히구 조재윤(천애고아)디렉터가 하고자 했던 모든 것이 여기에 담겨있네요 아마 카트라이더 드리프트가 지금 나왔다면 하루도 못가고 3시간만에 서비스종료했을텐데 그래서인지 카트라이더 난민들이 많은데 아무래도 마리오카트같은건 콘솔이 있어야되기도 해서 진입장벽도 높을 뿐더러 PC 아케이드 레이싱 게임을 즐겨하던 유저들에겐 마땅한 대체제가 없던 상황에 마침 소닉레이싱 신작이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와 비슷한 느낌으로 나와서 난민들 빨아먹기엔 최고의 환경이에요 다만 방향키와 넘버패드를 쓰지 못하게 막아둔 키보드 키셋팅이 절망적인 부분인데 카트라이더에 익숙한 사람이라면 초보자는 무슨 프로가 와도 좀 빡센 조작감인게 좀 아쉬웠어요. 솔직히 다 좋은데 이거 하나때문에 환불까지 고려했던 사항이라... 근데 검색 좀 해보니 Microsoft PowerToys라는 프로그램으로 키매핑을 바꾸면 카트라이더랑 똑같은 키셋으로 게임을 할 수 있더라구요 이거 하니까 게임 진짜 편해졌어요 헤헤 시즌패스까지 한번에 10만원주고 샀는데 진짜 돈이 전혀 안 아깝구 너무 재밌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