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패치: https://cafe.naver.com/hansicgu/31736?tc=shared_link 제가 이머시브 심 중 데이어스 엑스 다음으로 좋아하는 명작이 리마스터로 나왔습니다. 저는 한국에 정발된 패키지 3개를 다 가지고 있고, 웬만한 건 다 플레이 해봤는데 이번 리마스터는 몇몇 개선점을 제외하면 딱히 기존하고 크게 달라진게 없습니다.. 기껏해야 몸으로 와닿는건 후반부 맵구조 딱한번하고 OS 업그레이드 정도? 하지만 게임 자체는 재미있습니다. 원본이 원본이니.. 시스템쇼크2를 현대적으로 하고 싶으시다면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