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리즘 택티컬 슈터 게임의 일종으로 전략 시뮬성이 가미된 fps입니다. 최근작인 퓨쳐솔저 처럼 개돌로 끝낼 수 있는 게임이 아닙니다. 너무 오래된 그래픽 하고 1인칭 시점에서 자신의 총이 모델링 되어있지 않는 것 만 참을 수 있으면 상당한 수작입니다. 우선 리얼리즘을 좋아하는 유저라면 무조건 추천드립니다. 최근 작품들처럼 4인분대로만 해결하는 게임이 아니고 최대 6명 최대3 화력조까지 편성 할 수 있는 점은 마음에듭니다. 또한 맵이 직관적이여서 이해하기 쉽고, 미션도중 그때 그때 침투계획을 짤 수 있어서 마치 다수의 플레이어와 같이 협동하는 느낌을 줍니다. 아군AI가 상대적으로 멍청해서 아무리 계획이 완벽해도 틈만나면 픽픽 쓰러지는 레이븐 쉴드와는 달리 이 게임에선 어느정도 플레이어가 하는 만큼 해내는게 가장 맘에 듭니다. 다만 한가지 단점은 탱크를 발견하고도 AT런쳐가 있음에도 아무것도 못한다는 것인데 다른 캐릭터 조종 중 다른곳에서 갑자기 탱크가 나타나면 상당히 난감합니다. 이외의 몇가지 단점이 있다면 장비 설정이 유연하지 못해서 몇가지 프리셋으로만 게임을 해야한다는 점이 있고, 그때문에 물론 총기수도 매우 적습니다. 싱글스토리는 매우 뻔해서 그다지 높은점수 주기는 힘드네요 어쩔 수 없는 부분이지만 윈10에서도 멀쩡히 돌아가나 가끔 프리징이 발생하는 점 등이 있습니다. (사실 문제없이 돌아간다는 것 만으로도 감사...) 총 평점 8.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