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사의 죽음을 안타까워 하는 자, 성군은 될 수 있을지언정 장군이 될 수는 없을지어다.

외계인의 침략에 맞서 세계 전역에서 저항 전쟁을 벌이세요. 턴 기반 전술 전투를 지휘하고, 비밀 기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전투비행단을 직접 컨트롤하고, 기술적으로 우세한 적과의 비대칭 전쟁 시뮬레이션에서 전략적 승리를 달성하세요.
현재 -35% 할인 중 — 역대 최저가에 근접 (차이 0%).
최근 19개월 동안 17번 할인 · 평균 할인폭 35% · 역대 최저가 ₩25,930 (2024년 12월)
병사의 죽음을 안타까워 하는 자, 성군은 될 수 있을지언정 장군이 될 수는 없을지어다.
한국에 설립된 방어사령부에서 처음으로 병력이 파견되었다. 동남아에 나타난 소규모 외계 연구 세력 격멸을 목표로 하는 작전이었다. 레이더에 탐지된 적의 세력이 소규모였기에, 사령부는 당연한 성공을 예측했다. 작전계획대로 스카이호크-1은 무사히 작전지역에 착륙하였으나, 투입된 9명의 군인 중 5명이 목숨을 잃었다. 레이더에 탐지된 6명의 민간인 중 오직 한 명의 목숨을 구했다. 소규모인 적의 규모에 맞춰 3개 분대로 산개, 재빠르게 적을 수색 섬멸하려던 사령부의 작전이 완벽하게 실패한 날이었다. ALT+F4
수많은 아류작들 가운데 과거 도스시절 X-Com의 향수를 그나마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작품입니다. 1에 비해 구출 및 자료 확보 등의 다양한 미션이 추가되었으며 한글화가 되어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얼리 억세스인지라 몇몇 버그가 보이긴 하지만 이 장르에 목마르신 분들께 추천할 만 합니다.
재밌게 즐겼음 같은 장르들과 다르게 연막과 폭탄을 자주 사용해야 한다는 게 좋았음 이런 게임에 익숙한 사람은 생각보다 플탐 짧을 거라 아쉽긴 함
개발자들이 느리게 진행을 해서 제가 직접 모드를 만들었습니다. 게임이 완성되야 모드가 나오고 하는데 완성될 기미가 안보입니다..... ;( Developers progressed slowly, so I created the mod myself. The mod co https://www.goldhawkinteractive.com/forums/index.php?/topic/44658-%EA%B0%9C%EB%B0%9C%EC%9E%90%EB%93%A4%EC%9D%B4-%EB%8A%90%EB%A6%AC%EA%B2%8C-%EC%A7%84%ED%96%89%EC%9D%84-%ED%95%B4%EC%84%9C-%EC%A0%9C%EA%B0%80-%EC%A7%81%EC%A0%91-%EB%AA%A8%EB%93%9C%EB%A5%BC-%EB%A7%8C%EB%93%A4%EC%97%88%EC%8A%B5%EB%8B%88%EB%8B%A4-%EA%B2%8C%EC%9E%84%EC%9D%B4-%EC%99%84%EC%84%B1%EB%90%98%EC%95%BC-%EB%AA%A8%EB%93%9C%EA%B0%80-%EB%82%98%EC%98%A4%EA%B3%A0-%ED%95%98%EB%8A%94%EB%8D%B0-%EC%99%84%EC%84%B1%EB%90%A0-%EA%B8%B0%EB%AF%B8%EA%B0%80-%EC%95%88%EB%B3%B4%EC%9E%85%EB%8B%88%EB%8B%A4-developers-progressed-slowly-so-i-created-the-mod-myself-the-mod-co/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xcom&no=89572&page=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