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 전체 딜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gamer4.info
할인탐색인기기대작무료
← 전체 딜
Zwei: The Arges Adventure

Zwei: The Arges Adventure

제작 · Nihon Falcom Corporation, Nihon Falcom배급 · XSEED Games, Marvelous USA, Inc.출시 · 2018-01-24
액션RPG한국어 미지원

Filterless fashionista Pipiro and poindextrous punster Pokkle are ordinary step-siblings facing an ordinary day in their ordinary little burg...until a grand theft macguffin occurs and they decide to become unlikely heroes for cash and glory (in that order). This goes about as well as you’d expect.

₩4,65015,500
-70%●리뷰 87%
할인 종료 · ⏱--:--:--

구매

상점별 현재 가격 · 가장 싼 순
1개 상점
2026.05.14 00:20 KST 기준
  • Steam
    -70%
    ₩15,500₩4,650

리뷰

소스별 긍정 / 부정 비율
  • 87% 긍정13% 부정
    Steam358 리뷰
  • 87% 긍정13% 부정
    Metascore31 리뷰
  • 78% 긍정22% 부정
    Metacritic User Score1,399 리뷰

가격 히스토리

최근 2년
역대 최저
₩4,650

현재 -70% 할인 중 — 역대 최저가입니다.

최근 17개월 동안 10번 할인 · 평균 할인폭 70% · 역대 최저가 ₩4,650 (2024년 12월)

  • 전 상점 최저가
  • Steam 공식 세일
  • Steam
현재 플레이어
7
24시간 최대
9
주간 최대
9
역대 최대 동접
61

한국어 유저 리뷰

긍정적 · 한국어 리뷰 26개
92% 긍정 · 8% 부정
추천
유용함
54
기록 시점 플레이 · 0.9시간2019.03.24 작성

누구야 님의 GOG용 쯔바이 한글패치를 https://modding.tistory.com/59 스팀에 적용했더니 한글 잘 나옵니다. 물론 그대로 적용하면 안 되더군요. 약 1시간 정도 플레이했지만, 크게 문제를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아주 오래전에 플레이했다가, 스팀으로 다시한 소감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팔콤의 ARPG 향수가 진합니다. - 동화 같은 아기자기한 그래픽 또한 눈을 즐겁게 해줍니다. - BGM은 역시 팔콤이라고 할 만큼 보장합니다. 그런데도 약 1시간 동안 플레이한 이유는 조작성과 진행의 불친절함 때문입니다. 이 당시 게임들은 공략집을 안 보면 진행이 힘들었습니다. 전체 맵을 뒤져가면서 진행해야 했지요. 그리고 저는 패드로 게임을 하는데, 패드인식은 되지만 조작은 아주 불편합니다. 라이브러리에 남겨놓고, 추억으로 간직해야 할 것 같습니다.

추천
유용함
39
기록 시점 플레이 · 66.8시간2018.01.31 작성

쯔바이 2 그리고 좀 더 확대하면 구루민의 전신으로 2001년도 게임이다. 처음에는 간략히 소개하고 후반부에 꼭 할 필요가 있는지 맘에 안 드는 게 뭔지 적겠다. 공격방식이 하나밖에 없는 근접캐와 원거리 캐를 태그매치로 돌려가며 진행하는 RPG다. 이 게임의 특징은 적을 아무리 때려 죽여봤자 경험치를 얻을 수 없고 떨어트리는 음식을 먹어야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는 것. 이 음식이 포션의 역할도 하고 10개를 모아가면 경험치 1.5의 효율을 보이는 음식으로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선택을 해야한다. 서브에 있는 멤버가 피격이 안 되는 것은 동일하지만 가끔 공격도 하는 것은 2와 다르다. 또한 타이밍 잘 맞으면 적이 공중에 붕 떠서 저글링이 가능한데 적을 쉽게 죽인다는 점에서는 도움이 되지만 땅에 내려앉기 전까지 아무리 치명적 피해를 입어도 죽지 않아서 얼마 안 되지 않는 시간임에도 묘하게 짜증난다. 그럼에도 난이도 자체는 오히려 2보다 어려운 편. 던전 구조 자체는 영전 4처럼 비슷한 타일을 복붙한 것이 많은 편이고 2랑은 달리 스코어 보드가 없어서 골드랑 백금따기 짜증난다. 스토리 자체는 전형적인 RPG. ==================================================================================== 이후로는 잡설이 많은 불만 사항. 일단 2001년도 게임이다. 한국에서 정발도 됐기에 이미 이전에 플레이를 했다면 17년이 지난 후에 2만원 주고 스팀에서 영어로 플레이할 가치는 없다. 난 안 해봐서 그냥 한 번 해봄. 그래픽: 당연히 후진 것은 각오하고 있었지만 https://twitter.com/XSEEDGames/status/936723571891752960 여기서 "True widescreen mode" 지원한다길래 잔뜩 기대하고 있었는데 640*480을 854x480으로 만드는 게 와이드 스크린 지원이었다 -_-. 그리고 이거 하나 고치는 것도 힘들었다 하더라. 애초에 지원하는 해상도가 854x480 하나가 전부로 이걸 전체화면으로 하면 쭉 늘어나는 형태. 패치로 창버전으로 몇 배수로 늘릴지 설정이 추가됐다. 팔콤 애들이 열심히 만들어서 그런지 생각보다 늘어남이 그렇게까지 거슬리지 않는 것이 다행인가? CAUTION 같은 경우는 오히려 2보다 더 나은 거 같다 -_-;;;;; ........지금 생각해보니 워크 3이 2002년도 게임인데 얘네는 원작이 pc 게임인데 해상도 변경 하나 지원 안 하고 그 유일하게 지원하던 게 640*480밖에 없었단 말인가? 놀랍다. 30프레임도 마음에 안 들긴하나 최근에 나온 파이널 판타지 월드같이 30프레임만 지원하는 게임도 해와서 그런지 그렇게까지 불만스럽진 않았다. 아니 애초에 해상도가 저따구인데 프레임 때문에 거슬리겠는가? 미니게임-YS 타자게임: PSP에선 키보드가 없어 빠졌는데 pc판이라 다시 집어넣은 것을 XSEED 얘네들은 겁나 자랑스럽게 얘기했다. 그런데 생각해보면 알겠지만 모국어가 아닌 영어다.... 총균쇠에도 나오는 얘기인 쿼티 자판의 경우 고속 타입에 적합하지 않아 옛날에 빨리치면 몇몇 키가 씹히는 문제를 해소하기 적합해서 널리 쓰이게 되었다는 썰이 있을만큼 고속 입력에 부적합한 구조다. 그런데 여기에 대소문자+특수문자까지를 겁나 빠른 시간내에 해야하는 하드모드를 깨는 게 업적에 있다. -_- 메모리 에디터로 시간 수정해서 깼지만 이딴 거 싫다. 미니게임-펫: 예전에는 게임 실행이랑 따로 펫 게임을 실행하고 연동해서 아이템 얻는 구조였지만 얘네들이 이걸 원본 게임 내로 집어넣어서 하나로 합쳤다. 집에서 펫을 두고갈지 데려갈지를 선택할 수 있는데 두고가면 이 펫 게임을 던전 내 작은 창에서 +-키로 따로 할 수 있는 구조. 게임 시간 내에 18시간 정도는 이 펫 게임 하느라 걍 켜두느라 올라간 시간이다. 맘에 안 든다. 데려가는게 이득인데 이걸로만 얻는 아이템 얻겠다고 포기하고 진행해야 한다. 영어: 말했다시피 영어로 번역을 했는데 말장난(pun)을 즐기는 남주의 특성상 엄청난 의역이 일어났다. pun이라는 게 이상한 단어 사용빈도가 높기 때문에 필요한 영어 실력 up. Prostate가 뭔지 몰라서 검색했더니 옆에서 어무니가 지나가면서 "맨날 앉아있으만 하니 문제가 생기지 ㅉㅉ" 하면서 지나가셨다. 이게 영어 아재개그 때문에 찾아보려고 해명하려다가 저놈이 prostate대신에 뭘 말하려고 한 것인지를 몰라서 해명할 수가 없더라. BGM: 원본이랑 PSP판 두 개 지원해서 둘 중 하나 선택 가능. 기타: 달력이랑 계산기는 이제와서 그거 쓸 의미가 없기 때문에 시계 메뉴얼과 시계 보증서로 바뀌었다. 정작 게산기와 달력을 상인에게서 구매가능하지만 쓸 수 없다는 것은 동일. =================================================================================== 결론: 한국어를 포기한 대신에 추가된 것은 640*480 -> 854x480 업그레이드+게임하면서 펫 게임 할 수 있다+PSP판 BGM 사용 가능+영어 개그 관측 가능-_-. 그외에 님이 신경 쓴다면 스팀 업적이랑 카드 정도? 확인할 수는 없지만 만약 2001년도 게임이라 윈도우 10에서 원활하게 실행이 안 된다면 원활하게 실행 가능 정도가 있겠다. 물론 그래도 2만원은 아깝지만. 이것저것 불만도 많고 왜 이따구로 나왔나 싶어서 비추줄까 고민했지만 전에 플레이를 안 했다면 30시간 정도 플레이하기에는 괜찮은 것 같아서 추천으로 했다.

추천
유용함
12
기록 시점 플레이 · 1.8시간2018.11.03 작성

파스텔톤 아기자기한 그래픽. 2D갬성 지려버리는 BGM + 어레인지 가볍게 즐길수도 하드코어하게 파고들수도 있음. 스팀판으로 오면서 편의성이 대폭 강화됨. 패드지원. 와이드스크린 지원. 20년 다되가는 꼠이지만 지금해도 괜찮은 껨. 스팀판으로 오면서 불편하게 바뀐점. (개인적.) 일어, 영어만 지원 - 이건좀 아쉬움....패키지는 한글정식발매였지만 스팀은 PSP버전이라서 그런듯. 윈도우에서 마우스를 가두지못하고 밖으로 나감 -다만 이건 해상도 낮아서 어지간하면 풀스크린 쓰게됨 풀스크린일때 듀얼모니터 쓴다면 다른 모니터 방향으로 마우스 가출. - 백그라운드 클릭은 안되는데 탈출하면 개짜증. 펫런처 1-----------0하향. - 인게임에서만 실행되며 펫을 집에 두고 와야만하며 진행속도가 절반으로 너프. 개10쓰레기됨. └이게 PSP버전을 PC로 내놓아서 그럼. PC→PSP→PC 그냥 예전 PC버전을 손보지 굳이 PSP버전을 가져왔을까.... 리메이크가 아니라서 해상도 흐릿함. 4K쓰면 눈아플뜻. 역시나 리메이크가 아니라서 보스몹들은 구리한 각진 폴리곤덩어리들. 이건좀 아쉽다... 발매됐을때 우연찬게 CD를 얻게되서 꼬꼬마시절 충격과 공포의 겜성을 맛보고 고등학생때 복돌로 구해서 10년가까이 계속 하다가 공략글 쓰고 현타와서 몇년간 안했는데 스팀에 올라왔었네? 지난 3년간 게임이란 게임은 다 해보면서 눈이 높아졌지만 여전히 재밌고 생각나는 껨.

추천
유용함
6
기록 시점 플레이 · 23.9시간2022.02.08 작성

내 인생 게임... 리터럴리 내 인생을 바꿔줌... 나는 앞으로 남은 평생을 히포리타 언덕과 파벨정원에 앉아있겠지... 옛날겜이라 해상도가 매우 떨어지는 지라.... 가지고 있는 모니터 규격이 넓은데 전체화면으로 게임을 돌릴 생각이라면 키보드로 플레이 할 것을 추천함 마우스로 하니까 자꾸 마우스가 소멸됨(근데 그냥 내가 멀티모니터 써서 그런걸지도) 근데 내 이 게임을 품어온 20년간 엔드컨텐츠는 사실상 미니게임이 아닌지 싶음 런처 보안의 가드가 높아서 절대 치트로도 해결할 수 없는 컨텐츠 애초에 치트가 존재하지도 않을 뿐더러 유일하게 존재하던 펫 게임 스피드 런처랑 아이템 복사 에디터는 스팀판으로 와서 막혔으니 어림도 없음ㅋㅋ 근성과 사랑으로 클리어해야하는 게임임 나는 이제 졸업하고 싶은데 영원히 졸업할 수 없을 것만 같음 진짜로 인생과 함께 살아감.. 아무튼 내 펫이 기어다녀서 피눈물 나는 와중에 버그때문에 통조림이랑 목걸이가 수급이 안됨 열심히 번역기 돌려서 커뮤니티 뒤져봤는데 해결방안 없는 거 같음.. 흑... 깡통 캔도 하나 수급 안되고 증발해서 영원히 알루미늄 셋을 모으지 못 할 것 같음 약간 막막함 소싯적엔 내 고양이가 모든 걸 때려잡아주던 때도 있었는데... 한국어 패치가 세간에 떠돌긴 하는데(GOG판) 공/방/마공/마방 <글자가 깨져서 대충 형 끓 댛 · < 이런식으로 나옴 근데 하다보면 자가해석 됨 스크립트도 꽤 이상하게 직역되는게 많아서 프슈케의 어원이 스피릿이라고 하는 거 같은데 냅다 귀신이라고 직역함ㅠㅠ 그 밖의 이상한 직역들이 많으니 이게 뭔소린가 싶을땐 자가 뇌내 역번역 돌리면 이해 됨 그리고 감은 냈 처음 만났을 땐 풀 박스 정품으로 샀던지라... 사실 아직도 옆에 가이드북도 있음... 쯔바이 CD만 두 장 품고 살아감... 아직도 설치가 될지도 모름... 도전과제만 없었으면 CD 돌렸을 것 같은데 이놈의 스팀이 나를 또 달성지옥에 가두었음 여러모로 인터페이스가 바뀐게 조금 아쉬움 버그도 너무 많아짐 어쩔 수 없는거지만 런처랑 본게임이랑 합쳐버린게 왜인지 그렇게 아쉬움... 그래도 그냥 스팀에 존재하는 것만으로도 감사함.... 50시간을 해도... 나는 아직 브로마이드를 다 모으지 못했지만... 그냥 끼고 살아야겠다..

추천
유용함
6
기록 시점 플레이 · 0.9시간2023.03.10 작성

오래전 시디를 구입해 클리어 했던 기억이 나는 갓 고전게임...아직도 시디를 소장중이다. 달그락 거리는 캐릭터 발소리부터 브금, 모델링까지 마음에 안드는게 없다. 요즘 컴들은 시디롬 구비를 안하기 때문에 스팀에도 짱박아 놓으려고 구매했다. 엔딩 후 여운이 한참동안 남았던 나의 어릴 적 추억이자 최고의 게임이다.

비슷한 게임

장르·태그·배급사 기준 추천
  • THE LEGEND OF HERO
    The Legend of Heroes: Trails in the Sky
    Nihon Falcom · RPG
    ₩21,000
  • FINAL FANTASY VII
    FINAL FANTASY VII REBIRTH
    Square Enix · 액션 · 어드벤처
    ₩25,120-60%
    62,800
  •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
    Kepler Interactive · 액션 · RPG
    ₩39,100-29%
    54,800
  • MIDDLE-EARTH™: SHA
    Middle-earth™: Shadow of War™
    Warner Bros. Interactive Entertainment · 액션 · 어드벤처
    ₩4,500-92%
    53,000
  • FINAL FANTASY VII
    FINAL FANTASY VII REMAKE INTERGRADE
    Square Enix · 액션 · 어드벤처
    ₩17,430-65%
    49,800
  • DARKSIDERS II DEAT
    Darksiders II Deathinitive Edition
    THQ Nordic · 액션 · 어드벤처
    ₩4,500-85%
    3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