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시리즈가 기대되는 게임이었습니다. 뭐 하나 빠지지않고 정말 재미있게 즐겼습니다. 아 다만 조작감이 전편은 키보드로해서그런가 딱히 그정돈가했었는데 이번작은 패드로 했더니 조작감 구림 갑자기 생각났는데 다빈치 퀘중에 폭격기 만든사람 생각좀 알아보고싶음 조작감 진짜 그때 좀 화났음

It’s time to join the Brotherhood.
현재 -77% 할인 중 — 역대 최저가입니다.
최근 19개월 동안 24번 할인 · 평균 할인폭 76% · 역대 최저가 ₩3,800 (2024년 12월)
다음 시리즈가 기대되는 게임이었습니다. 뭐 하나 빠지지않고 정말 재미있게 즐겼습니다. 아 다만 조작감이 전편은 키보드로해서그런가 딱히 그정돈가했었는데 이번작은 패드로 했더니 조작감 구림 갑자기 생각났는데 다빈치 퀘중에 폭격기 만든사람 생각좀 알아보고싶음 조작감 진짜 그때 좀 화났음
마스터 어쌔신 에지오, 그의 적은 템플 기사단이 아닌 만성 구강건조증 에지오는 로마 시민들을 구해주고 그들을 암살단원으로 영입할 수 있게 되었다. 전투 중에 휘파람을 불어 신호를 보내면, 어디선가 나타나 적들을 순식간에 암살하고 사라진다. 그런데 <브라더후드>를 플레이하는 내내 한 가지 의문이 머릿속을 떠나지 않았다. 휘파람 한 번이면 지붕 위에서, 짚더미 속에서 암살단원들이 나타나 적들을 처리해 주는데, 왜 에지오는 로마 전역에 퍼진 자신의 형제단을 그토록 아껴 썼을까? 휘파람만 길게 불고 있으면 로마의 모든 적 병사들을 쓸어버릴 수 있었을 텐데. 생각해 보라. 에지오는 쉴 새 없이 로마의 지붕 위를 달리고, 먼지 날리는 길거리를 질주한다. 이런 과격한 유산소 운동은 필연적으로 극심한 수분 부족을 유발한다. 그가 유독 물이 많은 수로에 자주 뛰어들었던 것은 암살 경로 때문이 아니라, 타는 목을 축이기 위함은 아니었나? 그의 휘파람은 왜 항상 짧게 끊어지는가? 길게 불고 싶어도 침이 말라 더 이상 소리가 나지 않는 것이다. 그가 손을 들어 신호를 보내는 제스처는 사실 ‘아, 입이 말라서... 너희가 알아서 좀...’이라는 눈물겨운 신호인 것이다. 만약 게임에 등장하는 레오나르도 다 빈치가 ‘더블 히든 블레이드’ 대신 ‘자동 수분 공급 침샘 자극기’ 같은 걸 발명해 줬다면 어땠을까. 에지오는 ‘연속 살해’ 스킬을 갖추는 대신 콜로세움 꼭대기에서 베토벤의 운명 교향곡을 휘파람으로 연주했을지 모른다. 그 장엄한 휘파람에 맞춰, 로마 전역의 암살단원들이 일제히 날아올라 로마 군대를 한 폭의 예술 작품처럼 정리했을 것이다. <어쌔신크리드: 브라더후드>는 <어쌔신크리드: 암살 교향곡>이 되고, 에지오의 휘파람 기술과 침샘 자극기에 투자를 빨리할수록 엔딩은 훨씬 더 빨리 찾아왔을 것이다. <어쌔신크리드: 브라더후드>는 단순히 템플 기사단과의 전쟁을 그린 게임이 아니다. 이것은 만성 구강건조증이라는 지독한 질병과 싸워가며, 단 한 번의 휘파람 소리에 모든 것을 걸어야 했던 한 남자의 처절한 투쟁기다. 그의 짧은 휘파람 소리가 들릴 때, 우리는 이제 그 소리에 담긴 영웅의 고뇌와 마른 입술의 슬픔을 기억해야만 한다.
에지오 시리즈의 전성기이자 어쌔신 크리드 프렌차이즈의 상징작으로 남은 작품. 2에 비해서 그래픽 퀄리티와 편의성이 상당히 많이 발전했다. 게임성으로 보나 에지오의 캐릭터성으로 보나 3부작 중 가장 정립이 잘 되어있는 타이틀이라고 생각한다. 2의 주제가 '복수' 였다면 브라더후드는 '정의'. 2에선 맵 이동이 굉장히 많았지만 브라더후드는 로마 하나이기 때문에 그것 또한 게임 플레이 면에서 개인적으로 너무 편하고 좋았다. 앞으로 나올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들의 영원한 비교 대상.
평점 9/10 <스토리> 개인적으로 어쌔신크리드 전 작품을 통틀어 1,2위를 다툴만큼의 훌륭한 스토리 <컨트롤> 전 작품보다는 개선되었으나 살짝 답답하게 느껴졌던 것은 사실 그래도 오래된 작품인 것을 감안하면 엄청난 작품 <오류> 시퀀스 9에서의 체자레와의 마지막 전투가 실행되지 않는 오류가 있었음 설정을 변경하더라도 실행이 되지 않아 오래된 작품인 것을 감안하더라도 실행되지 않았던 점이 아쉬웠음 "Nothing is true, everything is permitted."
나쁘지않게 재밌게 했던 게임같다 조작감이 살짝 joat긴 한데 그거 감안하고 게임성이나 순수 재미가 훌륭해서 참고 계속함 게임이 옛날게임이라 가끔 연출 버그걸릴때가 있는데 60프레임에 수직동기화 키고하면 귀신같이 버그풀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