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상당히 좋은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청소라는 소재를 가지고 화려한 액션을 보여주었다는 점부터가 대단히 참신한 발상이었고, 간명한 2D 그래픽, 일견 간단해 보이지만 마스터하기엔 상당한 연습과 연구를 요하는 조작 방식, 그리고 기본적인 조작에 익숙해지기 위한 쉬운 맵부터 숙련된 유저의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어려운 맵까지 다채롭게 구성된 게임 구성. 이러한 점들이 이 게임을 재미있게 만들어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온라인 랭킹 및 리플레이 기능도 지원하기 때문에 고수들의 플레이를 보면서 특정 맵의 공략을 연구해볼 수도 있겠고요. 아, 스테이지 선택까지도 하나의 컨텐츠로 만들어 놓았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겠네요. 물론, 딱히 스토리가 있는 게임은 아니기 때문에 스토리를 보는 분들은 별로 흥미를 못 느낄 수도 있을 듯합니다. 그리고 튜토리얼도 맵을 3개나 할당할 정도로 나름대로는 꽤나 정성스럽게 구성해 놓았다는 것은 보이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작에 대한 모든 것을 가르쳐주진 않기 때문에 나머지는 혼자 발견해 내거나 유튜브 등지의 도움을 필요로 한다는 점도 있겠고요. 아, 그리고 업적 측면에서도, 극소수의 플레이어를 제외하고는 달성이 불가능한 "Double S+" 를 제외하고는 없다는 것도 슬프네요. dustkid.com/ 에서 자체적으로 마련한 여러 가지 업적이 있어서 보완은 되지만... 하지만 이런 몇 가지를 제외한다면, 저에게 있어서는 최고의 게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