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게임 폴아웃3는 윈도우7에서 돌리려면 에로사항이 꽃핍니다. 하지만 폴아웃4를 하기 전에 후까시를 넣기 위해 여러분은 폴아웃4를 해야겠죠 여기에 작은 팁이 있습니다. 물론 제가 찾은 건 아닙니다. 어느 서양 형님께서 찾은 것이죠 리뷰중에 바로 위에 있어서 잘 보입니다만 아무래도 한글이 더 보기쉽지 않겠습니까?(날림번역이지만...) 여러분이 게임을 더 원활하게 하길 빌면서... -C:\Users\[Username]\Documents\My Games\Fallout3\Fallout.ini 위 경로를 찾아서 fallout.ini를 메모장으로 연다. -ctrl+F로 "bUseThreadedAI"를 입력해서 찾는다. -값을 0에서 1로 바꾼다.(만약 없다면 [Display]카테고리 바로 위에 추가해준다.) -"bUseThreadedAI=1" 바로 밑에 "iNumHWThreads=2"를 추가한다.(아마도 없을 테지만 혹시 모르니 컨트롤+F로 있는지 없는지 확인해보자)만약 이미 있다면 어떤 값이 적혀있든 2로 바꾸자 -저장 후 종료 2.라디오 음악 스터터링 서문 : 이 방법을 쓴다고 하더라도 특정장소에서 핍보이에서 음악이 나오지 않거나 스터터링이 발생하는 등 알수 없는 이유로 간헐적인 이상 현상이 여전히 재발할 수 있다. 이 방법은 대략 95%의 확률로 게임도중 발생하는 스터터링을 경감시키는 일반적인 방법이다. -MADFilter를 다운로드한다. ( http://sourceforge.net/projects/maddxshow/files/MAD%20Filter/MADFilter%201.0.0.3/ ) -압축을 풀고"MADFilter.ax","register.bat","unregister.bat"을 (64비트일 경우C:\Windows\SysWOW64, 32비트일 경우 C:\Windows\system) 위 경로에 붙여넣는다. -일단 위 경로에 파일들을 붙여넣었으면 register.bat을 실행시키자. -제대로 했는지 확인하기 위해 "installed codec"을 다운로드받자. ( http://www.nirsoft.net/utils/installedcodec.zip ), 압축파일을 풀고 exe파일을 실행하자. -"MAD Transform Filter"를 찾아서 설치가 되었는지 확인한다. 그러고나서 유틸리티에서 "Fraunhofer IIS MPEG Layer-3 Codec"을 찾는다. 오른쪽 클릭을 해서 "Disable Selected Items"를 선택한다. 이제 게임을 실행하고 핍보이 라디오에서 갤럭시 뉴스라디오를 선택해서 아직 스터터링이 있는지 확인해보자. 아직도 그렇다면, MADFilter를 붙여넣은 경로로 되돌아가서 installedCodec으로 MADFilter가 설치 및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그리고 Fraunhofer codec이 비활성화 되어있는지 확인한다. 이게 먹히지 않는다면 설치된 코덱끼리 충돌이 있다는 뜻이고 이는 또 다른 MP3코덱이 당신의 컴에 이미 설치되어있고 이것이 MAD Filter보다 우선순위가 더 높게 설정되어 있을지도 모른다는 것을 뜻한다. 3.Fallout.ini 수정이후 무작위적인 크래시 및 프리징 해결법 여전히 크래시와 프리징이 일어나고 도저히 원인을 찾을 수 없을 때, 넥서스의 이 친구가 해결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그가 올린 d3d9.dll을 다운로드 받고 게임이 설치된 경로에 붙여넣어보자. 다운로드 링크 : ( http://www.nexusmods.com/fallout3/mods/18900/? ) (나와 비슷한 문제를 겪고있고 여전히 랜덤 프리징, 크래시가 발생하고 게임상에서 별의 별 이상한 일을 겪어 위에 적어놓은 방법들을 모두 사용했다면, 미안하지만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다른 방법들을 찾기위해 상당히 깊게 파고들었었지만 도움되는게 없네요. 퀵세이브(기본키는 F5)를 가능한 자주 눌러주는게 최선입니다.) +윈도우 8&8.1 호환성 해결법(클라이언트 파일을 다운로드 하라는 사이트 링크가 있지만 페이지가 사라져서fail) 보시다시피 A French School Girl이라는 유저가 작성한 것입니다. 저도 게임하는데 도움을 받았고 여러분도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