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마매 시리즈중 고민하신다면 6이 베스트입니다. 3은 명작이지만 지금하기에는 너무 고전게임이고 5는 호불호가 갈리는 작품이고 7은 최고 망작입니다. 6은 출시초기에 있던 버그 대부분 고쳐저 할만합니다 각진영 캠페인만 다해도 플레이타임 100시간 넘으며 스토리에 관심있으시면 마이트앤매직 X 레거시로 이어서 가능합니다 특히 세일할때 사시면 무조건 본전은 뽑고도 남는 작품입니다

Heroes VI is a fast-paced epic story where Angels plot to end -- once and for all -- an unfinished war with their ancient rivals, the Faceless.
현재 -76% 할인 중 — 역대 최저가입니다.
최근 19개월 동안 17번 할인 · 평균 할인폭 75% · 역대 최저가 ₩2,700 (2024년 12월)
히마매 시리즈중 고민하신다면 6이 베스트입니다. 3은 명작이지만 지금하기에는 너무 고전게임이고 5는 호불호가 갈리는 작품이고 7은 최고 망작입니다. 6은 출시초기에 있던 버그 대부분 고쳐저 할만합니다 각진영 캠페인만 다해도 플레이타임 100시간 넘으며 스토리에 관심있으시면 마이트앤매직 X 레거시로 이어서 가능합니다 특히 세일할때 사시면 무조건 본전은 뽑고도 남는 작품입니다
재미있게 잘했음. 실행이 안되는 분들은 설치된 폴더로 찾아들어가서 Might & Magic Heroes 6을 우클릭>속성>호환성>전체 화면 최적화 사용 중지 에 체크하시면 실행될겁니다.
내가 히어로즈2 골드부터 7불의 심판까지 국민학교때부터 해왔는데 벌써 30대 중반이 되었네 만약 히어로즈를 해보고 싶다면 6사서 하면 된다. 7은 4에 비견되는 망작이고 3은 명작이긴한데 요즘애들이 하기에는 좀 부담될수도 있을거다. 2는 30대 이상만해라 5는 호불호가 갈리는데 나는 솔직히 노잼이었다. 6은 처음에 나올때는 평가가 바닥을 기었는데 꾸준한 패치로 이제는 오히려 3다음 순위까지 올라왔다고보면된다 앞으로 8 나올일 없을거고 7 이상태로 간다면 결국 지금 히어로즈를 접할려면 6이 최적이라는 말임 세일할때 사면 적어도 후회는 하지 않을거다
내 취향이 특이한건지는 몰라도 히마메 모든 시리즈를 통털어 캠페인 올클리어는 4, 6, 7 뿐이다 2, 3, 5 가 가장 평이 좋고 그 중에서도 3을 최고로 치지만 솔직히 싱글맵만 주구장창 플레이했지 캠페인은 하다가 노잼이라 포기했다. 4, 6, 7은 그나마 캠페인이 다 살렸는데, 특히 6가 볼륨은 작지만 재미는 보장하며, 왕조무기 업글때문에 다회차 플레이 할때는 볼륨이 작은게 오히려 장점이 된다. 풀업글된 왕조무기로 먼치킨된 영웅이 전투 시작하자마자 연번 한방에 1만이 넘는 데미지가 뜨고 그러는데 이런것에 묘한 쾌감을 잊지 못해서 다들 똥겜이라는 4, 6의 캠페인만 몇회차를 했는지 모른다. 특히나 6는 현재까지 나온 히마메 중 그래픽은 가장 좋고 (심지어 7보다 더좋음) 타격감도 가장 뛰어나다. 브금도 2의 음악을 어레인지한거라 듣기에도 좋다. 대부분이 3은 많이 해봤을테니 약간 다른 스타일의 히마메도 함 해보는걸 추천한다.
히마메를 처음 접하는 입장으로선 충분히 돈값하는 게임이었어요. 다양한 병종과 그 특성을 이용해 어려움 난이도에 도전하다 보니 어느새 플레이타임 80시간이 넘었습니다. 특히 왕조 무기 시스템이나 레벨링을 통한 영웅 육성이 아기자기한 맛이 있었어요. XCOM이나 턴제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느낌이 오실 겁니다. 분명 할인할 때 사신다면 "아 이 게임, 돈값은 하는 것 같다"고 생각하실 거에요. 다만 많은 분들이 평가에 쓰신 대로 실행 지연, 중간에 튕기는 현상, 난데 없는 검은화면 등이 여전히 존재합니다. 열심히 꺠나가고 있는데 갑자기 튕기거나 검은 화면이 되어 다시 실행하다 보면 현타가 심하게 오더라구요. 병종이나 특성과 관계없이 어렵다 싶으면 물량으로 밀어붙여도 이기는 방식 또한 아쉬웠구요. 레벨링 요소 역시 가장 효율적인 방식대로 따라가게 되어 개성이 줄게 되더라구요. 분명 단점들이 더 있겠지만 아직 윈도우7을 사용중이고, 많은 시간을 플레이하지도 않아 아직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게다가 윈도우10에서 발생하는 추가적인 버그 또한 윈도우7 유저라서인지 체감하지 못했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55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은 버그를 감수하더라도 게임을 계속 하게 만드는 원동력인 것 같습니다. 여러분. 5500원입니다. 5500원이면 피시방 5시간 가격이고, 스타벅스 커피 한잔 가격인데 히마메6의 재미가 그정도도 안될까요? 판단은 여러분에 몫이지만 지갑을 열기에 충분히 후회없는 게임이라 생각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