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시간정도 해보고 몇가지 정리해서 올립니다. 1. 한글지원은 안하나 영어로 해도 게임하는데 크게 지장 없음 2. 헌팅 티어 · Tab -> 상단 중앙 Encyclopedia -> Animals 누르면 동물들 헌팅 티어가 표기 되어 있음 · Tab -> 상단 중앙 Encyclopedia -> Firearms에서 총기 헌팅 티어 표기 되어 있음 · 위에 적은 동물과 총기 헌팅티어가 같은걸로 사냥하는게 좋음(총기티어가 높다고 무조건 좋은게 아님) · 티어를 레벨 개념으로 생각하고 5티어 총으로 1~2티어 동물 쏘면 처참한 판매 금액을 볼 수 있음 3. 캐릭터 능력 · 스킬을 찍는게 아니고 특정 행동이나 사냥 등 하면 오르는 형식 · Tab -> 상단 Character -> Perks에서 확인 가능 4. 동물 생활 주기 · Tab -> 상단 Encyclopedia -> Animals에서 확인 가능 · 맵을 Q(Hunter sense)키고 돌아다니다 보면 어떤 동물이 여기서 쉬는지 밥먹는지 물마시는지 나옴. (E키 눌러줄 것) · 그 후 맵에 해당 동물 그림이 나타나며, 그림에 마우스 갖다 대고 스페이스바 눌러서 숙박, 식사, 식수 위치 나옴 · 해당 위치별로 얘네가 여길 자주 오는지는 Q누르고 돌아다니다가 해당 위치에서 E키 눌러줄때 나옴 · 해당 위치별로 동물들 생활 주기에 맞춰서 가면 Often일 경우 자주 보이고 Rarely일 경우 잘 안보임 5. Caller의 사용 · 말 그대로 동물 부르는 도구 · Q눌러 놓은 상태에서 뛰지말고(Shift 안누른채로) 걷다 보면 소음발생 내역이 보이는데 애들이 소음낼때 상태가 Calm 일 경우 해당 동물에 맞는 Caller 사용 시 애들을 부를 수 있음 · 한번 부르고 계속 연타로 부르면 관심 없어 하니 화면 아래 게이지 보면서 부를 것 · Caller도 tab -> Character -> Perks에서 업글 조건 확인 가능하며, 열심히 동물 부르고 사냥하다 보면 올라서 제한이 해제 됨(사슴 콜러의 경우 처음엔 암컷만 부를 수 있음. 해금 된 후에는 수컷도 콜 가능) 일단 팁은 이정도만 적고 장점/단점을 적어보겠음. 장점 · 풍경은 좋다. · 총알 무료(집에서 금고 한번 들러주면 만땅 채워줌) · 사냥 및 추적 시스템(게임 난이도 높이면 거의 뭐....왠만한 편의성은 사라진다고 보면 됨) · 멀티 지원 단점 · 스코프 변경은 집에서만 가능 · 총기가 많지 않은편 · 총기별로 최대 소지 탄약 수량 제한 · 멀티 지원은 하는데 지금 버그가 있어서 핏자국이 안보인다던가, 사냥감을 팔면 하늘로 날아간다거나, 무한으로 뛰어다닌다던가 등의 버그가 있으며 토론 살펴 보니 개발자가 수정 예정이라고 함(싱글은 해당 버그 없음) · FOV 및 컨트롤 사용자 지정 불가(개발자 수정 내역에 있음. 첫번째 패치에서 해당 기능 추가 예정이라고 함. 이러면 얼리엑세스로 내지 그랬냐....) · 와이드 지원X(이것도 첫번째 패치때 추가해준다고 함....얼리엑...) · 캐릭터 커마 불가능. 멀티 즐길 시 영화 아일랜드마냥 클론 같은 느낌. 이상 총평으로는 천천히 즐기면서 한다면 할만한 게임






